티스토리 뷰
제5장 전자금융 2.전자금융의 특징
2-1 금융서비스 이용편의 증대
(1) 고객입장에서는 영업점 방문이 필요했던 전통적인 금융거래의 시간적·공간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어 금융서비스 이용편의가 크게 증대된다.
(2) 비대면·비서면으로 거래가 가능하여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금융 거래가 가능해졌다.
2-2 금융기관 수익성 제고
(1) 금융거래에 필요한 종이 사용량이 크게 감소하여 관리비용과 거래건당 처리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.
(2) 고객의 영업점 방문 횟수를 감소시킴으로써 금융기관에게는 효율적인 창구운영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.
2-3 전자금융의 이면
(1) 전산 장애 또는 운영자의 실수로 IT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, 고객들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.
(2) 비대면, 공개 네트워크로 이루어져서 해킹 등 악의적인 접근으로 인한 금융정보 유출 혹은 비정상 고객으로 인한 부정거래 발생 빈도도 높아지고 있다.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프라모델
- 육식공룡
- 쵸파
- 원피스
- brick
- 스톱모션
- 한글학습지
- 트라이아스기 공룡
- 공룡
- 장난감
- stopmotion
- 케로로
- 레고
- 한글 학습지
- 계리직
- 금융상식
- 미니블록
- 한글 프린트
- 미니블럭
- 쥐라기 공룡
- 원피스 프라모델
- 쵸파 프라모델
- 한글프린트
- 한글공부 학습지
- chopper
- 블록
- miniblock
- Block
- 초식공룡
- Lego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글 보관함